HL2OLP 수락산(HL/GG-044)

지난 일요일(24일) 회사 동료와 수락산에 가자고 꼬드겨놨는데, 아침에 문자로 비가 많이 온다고 다음에 날 좋은날 가잔다(가기 싫다는 완곡한 표현). 일기예보는 오후에 갠다는 정보를 입수한 터였으나 가기 싫어하는 눈치가 보여 나홀로 헛걸음 칠 요량으로 지하철에 몸을 싣고 수락산역에 하차하니 하늘은 잔뜩 찌푸렸으나 산행에 큰 지장은 없어보이더구요.

오르는 중에 잠깐 스쳐지나가는 비를 약간 맞기는 했으나 겉옷만 살짝 적신 정도라 해가 쨍쨍 내리쬐는것 보다는 오히려 좋더군요. 깔닥고개를 지나서 마지막 나무계단을 올라섰을 무렵 아래쪽에서 밧줄에 의존하여 암벽을 오르던 한 여인의 다급한둣한 목소리가 들리는데…. “아이고… 누가좀 잡아줘요” 하는데 막바지에 힘이 부쳐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는것 같았는데… 도움을 받지 못한듯… 뒤이어 “옵빠아~~~ 좀 잡아줘요오~~”하니 근처에 있던 남자들이 황급히 쫓아내려가 손을 내밀어 잡아올려주더군요. ㅎㅎ

수락산이 해발 638m로 그리 높은 산은 아니지만 정상부근이 초보자나 여인이 오르기는 다소 버겁기도 하지요. 그래도 sota 포인트는 2포인트… 좀 짠편입니다. 650m 이상되야 4포인트가 주어지는데 12m 모자란 관계로… 얼마전 다녀온 대구 청룡산(793m) 4포인트와 비교해보면 수락산이 오히려 난코스로 느껴지는데 좀 억울하다는 생각도 드는 대목입니다. 그래도 할 수 없죠머… 규정이 그러하니..

하산길에 근처에 사는 친구를 불러내어 수락산 계곡물에 발 담그고 파전 안주에 동동주 한 사발 들이키며 담소를 나누고 즐기다보니 신선이 따로 없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HL1IYQ (2011-07-26 22:12:29)
왕수고하셨습니다 ~
***
HL1KKC (2011-07-26 23:31:10)
더운 날씨에 수고 하셨습니다73
***
HL4/W2VLA (2011-07-28 16:12:08)
좋아좋아 수락산은 재미있는 장소이에요–2월간때 좀 추워서 아직도 좋았어요!
요즘은 날씨가 (정상밖에) 너무덥고 정상에서 많은때 안개/구름떼문에 아무것나 못 봐요! 아마도 8월의 날씨 더 괜찮게 할꺼요….

73 de j슨 HL4ZFA
http://www.6k0fm.net
***
HL2DYS (2011-07-30 16:38:21)
장비 무게만 해도 상당하겠습니다…
오늘 백봉산에서 잠시 인사드렸습니다…73~~~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